본문 바로가기

토목 및 도로

친환경 흙 고강도 경화제란?

 

나무조아 공식 사이트 www.namujoa.co.kr 


친환경 흙 고강도 경화제란?

대규모 공사에 사용된 친환경 흙 고강도 경화제는 소량 구입이 어려웠던 친환경 제품을 나무조아에서 쉽게 구입 할 수 있도록 단독 판매하고 있습니다.

모래 대신 으로 마당에서 도로에 이르기까지 도로포장이나 산책로, 숲길등을 시멘트 콘크리트 처럼 강도 있게 포장할 수 있는 친환경 신기술 신제품을 만나보시면 보다 더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 

전국 대리점 모집
☞ 조건 : 무담보 무보증 무점포
☞ 지역 : 전국 전지역
☞ 자격 : 흙 경화제 판매에 관심이 있는 모든분
☞ 기간 : 선착순
☞ 보장 : 지역 보장제 및 충분한 영업마진

☞ 대리점 일정 요건에 충족 하신분 위주로 선정함
☞ 기타 상세 사항은 메일, 전화로 접수 받습니다.



국내를 비롯한 각국들은 지금까지 모래와 자갈을 시멘트에 혼합한 콘크리트를 건축소재로 사용해왔다. 그러나 골재류 채취가 환경 파괴의 주범으로 등장하고 또 골재류가 바닥난 상태에서 더 이상 콘크리트를 사용할 수 없는 한계에 이르렀다.

이제는 모든 나라가 가장 흔하고 인류의 건강에 최적의 요소로 등장하고 있는 을 사용할 수 밖에 없게 됐다.

그러나 일반적으로 흙은 콘크리트와 잘 융합되지 않는다. 이러한 특수성을 화학적으로 가능토록 한 것이 흙 고강도 경화제이다.
NSC가 발명한 K-G.S.C는 흙에 약간의 시멘트를 혼합하여 친환경적인 화학작용으로 가압다짐 함으로써 현지 흙을 활용한 콘크리트를 만들수 있는 기술이다.

K-G.S.C를 사용하면 일반 도로 개설비용의 절반 또는 5분의 3가격이면 가능하다. 엄청난 사업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계산이다.

또 콘크리트처럼 독성이 거의 없어 자연 친화적인 도로문화가 조성될 수 있다. 강도 역시 콘크리트에 비해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다.

특히 도로의 재건축 등에서 폐기물로 처리 할 경우 잘게 부수어 현지에서 매립하거나 처리해도 환경오염 등 아무 문제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.


흙 콘크리트 업체들은 현재 아스팔트 포장의 보조기층제, 건축내장제로 흙콘크리트를 사용하고 있다.

아스팔트 도로포장에서 30~40cm가량 하부층 다짐을 위해 사용해오던 모래와 골재 대신 흙콘크리트를 이용한다. 기존 아스팔트에 비해 10배 이상의 강도를 갖고 있어, 비교적 연성지반인 동남아에서 보조기층제로 각광받고 있다.

요 약

- 기존 콘크리트 포장과 수명이 동일
- 경화속도가 빠르며 안정성 내구성 시공성 우수
- 다양한 색상으로 시공 가능
- 치수와 동시 빠른 수분 흡수력
- 기존 콘크리트와 강도가 거의 동일
- 자연 친화적 친환경 공법 시공 가능

배  합

콘크리크 포장=모래+자갈 +시멘트+물 배합이라면

흙 고강도 포장= 흙+경화제+물 배합이다

적용대상

도로포장, 산책로, 주차장, 임도, 자전거도로, 연약지반, 농로, 축사지반, 집주변마당, 소도로, 흙벽돌, 블록, 판석, 친환경 흙집, 황토 구들장 등등 다양하게 적용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'토목 및 도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스크랩] 허용 지내력  (0) 2012.02.11
[스크랩] 철근표  (0) 2012.02.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