친환경 난연 방부목으로 제작된 야외용 피크닉 테이블입니다.
난연 방부목으로 제작이 되어 변형이 거의 없고, 반 영구적으로 썩지 않습니다.
또한 DIY방식으로 운송과 조립이 간편합니다. 파라솔을 꽂는 곳이 둘로 실용적입니다.
|
야외용 테이블벤치
- 정원이나 넓은 베란다에 설치해서 야외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테이블벤치 제작하기 - 난이도 : 중급 - 필요작업 : 목재 절단, 나사못 박기, 목재 도색 - 응용작업 : 계단식 화분받침대 제작, 3단 화분받침대 - 준비물 : 2x4 각목(150cm x 13개, 140cm x 4개, 60cm x 4개, 85.6cm x 4개), 직쏘(톱), 대패, 자, 연필, 전동드릴, 소켓렌치, 망치, 샌더, 페인트붓, 스테인페인트, 직각자, 연결용볼트(1/2” x 3” 12개), 너트/스프링와셔(1/2” x 12개), 일반와셔(φ28 x 24개), 고정용나사못(3/8” x 3” 52개), 일반와셔 (φ20 x 104개)
※ 도면
1.도면과 같이 2x4 목재를 준비한다.
2.테이블의 다리의 경사모양을 만들기 위해서 직소를 이용하여 끝을 잘라낸다.
3.전체 목재들의 거친면을 샌더를 이용하여 대강 다듬는다.
4.상판 가로대를 제작하기 위하여 세로면에 전동드릴과 3/4인치 스페이드 비트를 이용하여 깊이 2cm 의 홈을 판다.
5.고정용 나사못이 통과할 수 있도록 지름 12mm의 구멍을 뚫는다. ※ 두개의 다른 사이즈의 구멍을 뚫을 때는 지름이 큰 구멍을 먼저 뚫어야 나중에 뚫는 구멍의 지름을 찾을 수 있다.
6.다리용 목재를 관통할 홈을 30mm 지름의 루터날(스페이드비트)과 전동드릴을 이용하여 판다.
7.고정용 볼트가 통과할 수 있도록 전동드릴과 지름 14mm 스페이드비트를 이용하여 구멍을 뚫는다.
8.고정용 볼트를 이용하여 의자 가로대용 목재와 다리용 목재를 관통할 수 있도록 정확한 위치에 포개놓고 직선자를 이용하여 위치를 표시한다.
9.포개지는 뒤쪽의 목재에 정확한 위치를 표시하기 위하여 얇은 비트를 사용하여 표시구멍을 뚫는다.
10.고정용 나사못이 들어갈 수 있도록 지름 8 mm의 가이드 구멍을 상판 및 의자용 목재에 뚫는다.
11.상판 및 의자용 가로대와 다리용 목재를 연결하기 위하여 소켓렌치를 사용하여 볼트-와셔-가로대-다리-가로대-스프링와셔-와셔-너트 의 순서대로 조립한다.
12.상판 및 의자용 목재와 가로대를 연결하기 위하여 소켓렌치를 이용하여 고정용 나사못을 조인다.
13.조립을 마친 후 전동샌더를 이용하여 거친 면을 갈아준다.
14.각 목재의 모서리 부분도 곡면이 되도록 갈아주면 훨씬 보기 좋다.
15.일액형 우레탄 오일스테인을 이용하여 스테인을 표면에 얇게 펴 바른다.
16.완성된 모습.
| | |